본문 바로가기

축제 행사 이벤트

해운대 달집태우기

반응형

해운대의 큰불 달집태우기


매년 정월 대보름날 전국적으로 달집태우기 행사가 많지만 특히 부산의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시행하는 달집태우기 행사는

그 규모가 크고 세계적인으로 많은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유명한 행사입니다.

달집의 유래나 행사의 개념을 말하려는것은 아니며 행사를 참관하면서 감동적으로 바라본
큰불의 모습을 찍은 사진을 올립니다.

큰불이 타 오를때는 원적외선이 뚜꺼운 점퍼를 뚫고 들어와서 왼만한 거리에서도
열기가 뜨거워 물러나야 했습니다.


그리고 큰 불이 주는 앞도적인 위용은 감동받게 하였으며 아마도 이런 기분이 신앙행위로 이어지지 않나 하는생각도 들었습니다.
큰 불이 절정에 달할때는 사람들이 숙연해 하며 절하는 사람 액운을 쫓으려고 가지고 온 징표들을 불속으로 던지는 사람등 일종의 신앙해위 같은모습들이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해운대 달집태우기정월대보름 달집 태우는 큰 불

 

해운대 달집태우기정월대보름 달집 태우는 큰 불

 

큰 화염
큰 불을 보면 어떤 희열을 느낍니다.

억누른 스트레스가 있다면 날라가버리는 기분입니다.
이 사진은 정월 대보름날 달집 태우는 장면이지만 이글거리며 요동치며 솓구치는 불꽃의 위용을보면 몸속의 어떤것이 솟아오른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불을 보고 절을 하며 어떤 신앙인진 몰라도 깊은 정성을 들이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할수 있을것도 같았습니다.
뿜어저 나오는 원적외선 때문인진 몰라도 두꺼운 옷을 입어도 몸속까지 열이 전달 되었으며 마음까지 훈훈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큰 불은 인간의 원초적인 열기를 자극해서 큰 희열을 느끼게 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불을 지르며 희열을 느끼는 사람이 있어 방화범으로 잡히는 뉴스를 본적이 있는데 현장에서 열기를 느끼며 찍을 때는 설례기는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