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

(30)
노랑나비 Yellow butterfly Yellow butterfly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마지막 남은 여름의 꼬리가 사라지기전에 떠날 채비가 바쁜 노랑나비 한마리가 꽃을 옮겨 다닙니다. 여름철에 보는 노랑나비처럼 몸놀림이 날렵하진 않습니다.왼지 좀 쳐져보이고 느리며 힘도 없어 보입니다. 사람이 접근해도 본척만척 잘 날아가지도 않는군요.잡으려고하면 그때사 날아가긴 하는군요. 그래서 쉽게 사진을 직을수가 있었네요. #Yellow butterfly #노랑나비 #나비
제라늄 geranium 제라늄(geranium)은 비교적 키우기가 쉬운 관상용 꽃입니다. 피는 계절은 여름부터 초가을에 피지만 실내에서 온습도만 맞으면 항상 피기도 합니다. 쥐손이풀속 쥐손이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데 종류도 많아서 420여종이나 됩니다.학명이 제라늄이며 영어로는 Geranium으로 불리는데 우리가 흔히 보는 관상용으로 재배하는 제라늄이라고 불리는 식물은 사실 펠라고니움(Pelargonium)속의 식물이라고 합니다. 처음 식물들을 분류할 때 쥐손이풀과 펠라고니움속의 식물을 쥐손이풀속의 단일 속으로 묶었는데 1789년 샤를 레리티에르(Charles L’Héritier)에 의해서 펠라고니움속이 분리되었기 대문입니다. 유라시아와 북미 지역이 원산지이며 일부는 열대 기후에서 자생하는 것도있고 추운 겨울을 날 수 있는 숙근초..
생태 복원 중 환경이 한번 파귀되는데는 잠간이지만 파괴된 생태를 복원하는데는 많은 노력과 시간과 정성이 들어갑니다. 낙동강변 화명생태공원에서 찍은 아름다운 사진입니다.
아름다운 낙동강변 초가을풍경 부산은 바다가 좋은도시이지만 강도 좋은 도시입니다. 부산의 강변지구 낙동강 수변지역은 아름답고 좋은 쉼터가 연이어 있습니다. 삼락생태공원과 화명생태공원은 아름다운 강변을끼고 철따라서 많은 시민들이 찾는 휴식공간입니다. 어제 오후 화명 생태공원을 걸어서 산책하며 폰카로 담은 사진입니다. 오랫만에 보는 강변 숲길은 밀림처럼 어울어져서 숲의 공간이 되었군요..
아름다운 구포 부산 구포다리 부근의 아름다운 경치입니다. 그옛날 구포다리는 단 한개 뿐이었고 그 다리가 아니면 부산으로 들어 올수도 없었지만 , 지금은 많은 다리가 구포다리에서 위로는 화명도까지 아래로는 낙동강 하구언까지 낙동강 다리는 촘촘이 신설되있습니다. 사진에보는 구포다리는 강서로 가는 도시철도 다리입니다.
이발하는 대지(大地),제초(除草)작업 사람도 머리카락이 자라면 이발을 하듯이 대지(大地)도 이발을합니다.그래야 세상이 깨끗해 지거든요. 늦여름부터 시작하는 제초작업니 가을이 오면서 많은 장소들의 제초(除草) 작업이 한창 진행되고있습니다. 잡초를 일년에 한번씩 제거하지 않는다면 우리주변이 온통 풀섶으로 변할것입니다. 초가을능선에서 담은 예초기로 제초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히안하게 생긴 박 사진 히안하게 생긴 박 박을 생각하면 가을에 초가 지붕위에 덩그렇게 익어가는 커다런 박이 떠 오를것입니다. 요새는 박이 워낙 개량이 많이 되어서 표주박 만드는 장구같은 조랑박은 박 축에도 못끼입니다. 아래사진을 보면 꼭 뱀이 나무에 늘어져있는것처럼 보입니다.이런것도 박입니다.
알밤 사진 Chestnut Photos 알밤 사진 Chestnut Photos. 밤은 이루 다 말할수 없을만큼 좋은 건강 식품입니다. 그 효능은 사람에게 미치지 않는것이 없을만큼 효능이 많은 최고의 건강 식품입니다. 다만 과식하지 않아야 하는 식품이구요. 알밤은 모양도 예쁩니다. 잘생기고 독독한 아이를 알밤처럼 야무지다고 하지않습니까. #알밤 #Chestnu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