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22

(3)
용머리(Dracocephalum argunense) 용머리(Dracocephalum argunense). 용머리는 봄꽃이라해야 할지 여름꽃이라 해야 할진 모르지만 봄부터 여름까지 내내 피는 꽃입니다.비슷하게 생긴 용담과는 다른 꽃입니다.용머리는 꽃을 자세히 보면 용머리처럼 생긴것도 같습니다.이름 붙일때는 그리 보고 지었을것입니다.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데 한국,중국,동북부,시베리아,일본 등지에 고루 분포하는 흔한 식물입니다. 용머리 꽃의 꽃말이 승천인것은 용의 승천을 묘사한 것이라군요.용머리는 질때 곱게 꽃잎을 닫습니다. 아마 수정이 끝나고 씨앗을 맺을 준비가 되면 꽃잎을 닫는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금방 닫히지는 않고 몇일 피어 있다가 닫히는데 이게 시드는 것이랍니다. 생물 분류식물계-속씨식물군-진정쌍떡잎식물군-국화군-꿀풀목-꿀풀과-꿀풀아과-용머리속-용머..
각시원추리 Hemeracallis dumortieri Morren 각시원추리 Hemeracallis dumortieri Morren. 소훤초, 총상옥잠, 각씨원추리, 각시넘나물, 훤초 여름산행때 안개속에서 멀리 샛노란 꽃들이 고개를 내미는 것을 보면 아주 예쁩니다. 여러가지 원추리가 있지만 고산에서 만나는 원추리는 각시원추리일 것입니다. 특히 지리산 노고단 정상 가까이 가면 온통 각시원추리가 동산을 이루고 있는것을 보면 여름철엔 장관입니다. 사실 비슷비슷 하지만 자세히 보면 각시원추리를 구별 할수가 있습니다.목을쭉 빼고 나팔처럼 나오다가 꽃잎은 활짝펴고 어떤 무늬도 없이 샛노랑 바팅으로 깨끗합니다. 꽃 말이 기다리는 마음인것은 목을 쭉빼고 안개속에서 얼굴을 내 미는것을 보면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그런데 좀 오래 기다리면 좋을것을 ! 이꽃은 나팔꽃처럼 금방 금방 시들어 ..
섬기린초(Sedum takesimense Nakai). 한국특산종 섬기린초(Sedum takesimense Nakai). 영문명:Ulleungdo stonecrop 관속식물계-> 피자식물문-> 쌍자엽식물강-> 양귀비목-> 돌나물과-> 돌나물속학명 : Sedum takesimense Nakai원산지:한국.분포지역:울릉도,독도 섬기린초는 대한민국 특산종으로 울릉도와 독도의 암석지에 군락지를 형성하고 자생하는 다년생 자생식물이며 7월경에 피는 노랑색 여름꽃입니다.함유 효능물질:섬기린초에 피부 미백 효능이 뛰어난 ‘2,6-디-O-갈로일알부틴(2,6-di-O-galloylarbutin)’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 ‘2,6-디-O-갈로일알부틴’은 알부틴과 갈릭산이 결합된 물질로서 이 두 물질은 탁월한 미백 효능 물질입니다. 2017/08/21 - [꽃 접사 정밀] - 야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