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

(31)
독수리의 비행장면 독수리의 비행장면이 멋집니다. 비행장면이 유연하고 아름다운 곡선으로 미끄러지는 모습이 감탄 스럽습니다.멀리 산 모퉁이를 돌아서 유유히 미그러지는 독수리를 망원으로 당겨 찍었습니다. 유영하는 속도가 맹수 답게 경장히 빠릅니다. 커다란 비행기처럼 자세를 낮추면서 회전하는 모습이 아주 근사 합니다. 이 검은 독수리는 몽골에서 월동하기 위해 우리나라로 날아 온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보호조류이며 천년기념물입니다.
Candle View - 촛불운세 Candle View ,Candle Art,Candle Spirit 옛날에는 섣달 그믐밤에 식구 수 대로 촛불을 켰습니다. 쌀을 담은 사발에 정성껏 촛불을 켜놓고 밤새도록 타게 하면서 초저녁부터 새벽까지 그리고 촛불이 일렁이는 것을 보고 가족들의 한해 운수를 예측하곤 했습니다. 내년 운세의 촛불을 킵니다. 촛불은 사람의 마음을 느끼고 미동으로 표시 합니다. 정숙(靜肅)silence 느낌Feeling 감정(感情)Sentiment 갈등(葛藤)Dissension
동(動)적 새들의 정(靜)적 사진 모음 새들은 하늘을 마음대로 날아 다니는 동적(動的) 생물중에서 대표적인 동물입니다. 이 새들이 물에서 고요하게 최대의 정(靜)적인 자세를 취하는 사진들만 모은 것입니다. 거울같이 맑은 고요한 호수에서 마치 조각같이 고정된 모습으로 몇시간식 미동도 안하고 서 있는 것을 보면 감탄사가 저절로 나옵니다. 주로 백로나 잿빛 왜가리들이 호수에서 먹이가 발밑을 지나 갈때 까지 끈질기게 기다리는 모습들인데 사진 매니어들의 조류 촬영에 최고의 모델이 되어 주곤 합니다. 정적 조류의 사진모음입니다.
기러기 천국 야 ! 여기 좋다 .! 친구들아 이리 와봐 ! 여기 참 좋다 ! 겨울만 날게 아니라 여기 살자 ! 기러기들이 아주 좋아하며 활보하고 다니네요.사람이 오건 말건 아랑곧 하지도 않고 돌아 다니고 먹을것도 찾아 먹고 아주 기러기판이네요. 가까이에서 보니까 탈이나 나무공방에서 만든 목곡예품이나 윷에 새겨놓은 문양과는 전혀 디르군요. 기러기가 아주 의기양양하게 도로를 걸어 다니네요. 기러기떼가 남의 정원에 들어와서 활보를 하고 다니네요. 기러기가 남의 마당 풀밭에 와서 먹을것을 뒤저먹고 있네요.
길걷는 사람 눈 온 뒤 추운 바닷가에서 갈대 숲 아래를 지나가는 길 걷는 사람을 담은 것입니다.길 걷기를 해 보면 길 걷는 사람을 이해할 수 있지요. 그냥 길을 걸어가면 좋기 때문입니다.어디를 가느냐고요?어디 오느냐고요? 그냥 걸어오고 걸어갈 뿐입니다. #도찰염려-마세요. #길걷기
강물에 떠있는 거대한 구조물 강물에 떠있는 거대한 우주 기지처럼 보이는 이 구조물은 교량을 건설하는 중인것입니다.강가를 산책하다 흐린날 멀리 보는 교량건설중인 구조물이 또다른 시설물로 연상되게 합니다. 현대 토목 기술은 과거에 다리 하나를 건설하려고 수많은 거푸집을 준비하고 바닥에서 부터 쌓아올리던 때를 생각하면 거의 장난하는 것처럼 쉬워 보입니다. 건설하는 노동자도 별로 보이지 않고 날마다 조금씩 조끔씩 크기가 달라지는것을 보면 경이롭습니다.
토우(土偶)들의 소리없는 이야기 한겨울 양지바른 비탈에서 따스한 햇빛을 쪼이면서 토우들이 모여 고함치고 합창하고 이야기한다. 이시대의 무었을 말 하는 것이며 무었을 노래하고 무었을 이야기 하는가 ? 당신과 나의 이야기와 그들의 이야기를 나눈다. 감사하는 얼굴 감동하는 얼굴 못마땅해 하는 얼굴 질타하는 얼굴 등 수많은 표정들이 모여서 하나의 함성으로 이 골짜기에 울려 퍼진다.토우들의 소리없이 고함치는 표정들을 바라보면 토암선생께서 생전에 무엇을 말 하려고 했는지 모르지만 , 이 토우들로 부터 내가 무슨 소리를 하는 지 되돌아 보게 한다. 아름다운 대변항을 내려다 보는 이 언덕 고상한 탁자에 차한잔을 앞에두고 아우성치는 토우들의 소리를 든는다. 토우-土偶 -clay doll 사전적으로는 흙으로 만든 사람이나 동물의 상을 말 한다. 종교적이..
오래된 벽등 여행 하다 만난 오래된 벽등입니다.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제품이 좋을 수 도 있지만 어떤때는 오래되어 낡고 녹슨 소품이 더 정감있게 느껴지는 것 도 있습니다. 여 기 벽면 램프는 많이 오래된 제품입니다. 이 지역의 건축물과 거기에 부착된 소품들은 오래된 그대로 손 보지 않고 사용하는 것 들입니다. 낡은 건축물이 보수되기도 하지만 최대한 소품들은 현대식 제품으로 교체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행하다 만난 어느 작은 포구 창고 벽면에 달린 벽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