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0

(8)
가을 잠자리 초가을 따뜻한 양지에서 잠자리가 쉬고 있습니다.가을 잠자리는 한여름 잠자리 보다는 왼지 차분합니다. 여름 잠자리는 왕성한 활동을 해서 여간 가까이 가기가 힘들지만 가을 잠자리는 날아 다니는시간보다 양지바른곳에서 쉬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보통잠자리와 고추잠자리 입니다.
송광사(松廣寺)의 가을 승보종찰 조계총림 송광사 (僧寶宗刹 曹溪叢林 松廣寺)의 가을 단풍이 막 시작하는 아름다운 가을에 "승보종찰 조계총림 송광사 (僧寶宗刹 曹溪叢林 松廣寺)"를 거닐면서 담은 사진입니다.송광사에서 올 가을을 맞이 합니다.
죽녹원의 아침 풍경 아침 일찍 죽녹원을 걷는다. 여유가 있는 걸음으로 죽녹원 한적한 길을 천천히 걷는다. 우리네 세상은 무엇이 그리도 바쁜지 달리고 열 올리고 쌈박질하며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도 모르고 살지만 , 이곳 죽녹원 한적한 길을 천천히 걸어가며 어제와 오늘 또 내일을 한번 생각해 본다면 ,숨 가쁘게 달려서 얻는 것 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길걷기를 많이 하지만 담양 죽녹원에서 아침일찍 걸으며 느낀 기분은 여느 길걷기와는 다른 심선이 충전되는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주 전동성당(全州 殿洞聖堂) 아름다운 전동성당(殿洞聖堂) 전동성당(殿洞聖堂)을 보러간 시간이 해질녘이었다. 전라도 여행 2일째 되던날 전주에서 만난 노을속에 비친 전동성당(殿洞聖堂)의 아름다움은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마음까지 뭉클하게 한다. 이곳에 서려있는 가슴아픈 역사들을 다 말 하지 않드라도 이 건물이 보여주는 기품있는 자태가 이미 모든것을 초월하고 과거는 물론이고 현재와 미래까지 보듬어서 영원히 더 큰것을 웅변하려는 것 처럼 느껴진다. 전동성당은 이지역(호남) 최초의 서양식 건물이다. 건축적으로 분류 한다면 로마네스크 양식으로서 미국 동부지역의 오랜 역사가 있는 곳에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중앙의 종탑과 양쪽 계단에 비잔틴 양식의 뾰족 돔이 올려 져있다.성당의 내부 석조 기둥에는 비잔틴 양식으로 건축된 것을 알 수 있으며 우리나..
예술적으로 보이는 바다농장 풍경 바다에 떠있는 양식 농장 농장은 육지에서 농사를 짖는것만 국한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다에서도 여러가지 양식업을 위주로 많은 농사를 짖고 있습니다. 단지 터전이 흙이 아니고 물이라는 것이 다르지요. 남해 연안에서는 주로 굴양식이 많지만 부산주위에서는 미역농사를 짖는곳도 많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김농사 - 김 양식도 많이 있습니다.. 사진은 여수 앞바다에 설치된 수하식 굴농장으로 보입니다. 서남해 여행때 여수에서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종점 전망대에서 망원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거북천지 향일암 일출명소 거북천지 향일암 문화재자료 제40호(1984. 02. 29 지정) 여수관광 하면 빼 놓을수 없는 곳이 향일암이다. 그리 크지 않는 도량이지만 전국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과 참배하려는 불자들로 이곳이 붐비는 정도만 봐도 얼마나 유명 한 곳인지 짐작 할 수 있다. 입구에 늘어선 각종 먹거리 판매점들의 숫자를 봐도 이 사찰 하나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먹고 살수 있게 되는 지도 알 수 있다. 향일암은 전국 4대 관음 기도처 중의 한 곳이다. 644년 백제 의자왕 4년 신라의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원통암이라 불렀던 곳이다. 고려 광종 9년(958)에 윤필거사가 금오암으로, 조선 숙종 41년 (1715년)에 인묵대사가 향일암이라 개칭했다. 이 곳은 원통보전, 삼성각, 관음전, 용왕전, 종각, 해수관음..
가을 산에 핀 용담 가을산행때 만난 짙은 자주색의 용담 요새 산에서 만나는 가을꽃중에서 풀섶에 숨어있는 예쁜 용담만큼 산뜻한 꽃은 없을 것이다. 산국이나 들국화 또는 구절초가 가을을 장식하지만 풀섶에서 짙은 자주색갈로 예쁘게피어 숨어있는듯 머릴 내미는 용담은 참으로 신선하다. 용담은 약용식물로서 맛이 쓰고 성질이 매우 차다. 열을 내리고 염증을 삭이는 작용이 상당히 세다. 특히 간에 열이 성할 때 열을 내리는 작용이 탁월하다. 용담은 뿌리를 주로 쓰는데 뿌리의 이 쓴맛 물질은 겐티오피크린이라는 물질로 입 안의 미각 신경을 자극하여 위액의 분비를 늘리는 작용을 한다 특히 위와 장의 운동기능을 높이며 갖가지 소화액이 잘 나오도록 한다. 용담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비롯하여 갖가지 염증, 암, 류머티스 관절염, 팔다리 마비 등에..
남서해 여행 여수관광 - 여수해상케이블카 남서해 여행 여수관광 광양만을지나서 이순신대교를 타고 여수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것은 바다위에 조랑조랑 달려 있는 덜익은 토마토와 빨갛게 잘익은 방울 토마토가 줄줄이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거북선대교와 함께 여수항을 내려다 보며 여수해상케이블카를 타는 것은 이 지역을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절대 추천하는 관광 상품이다. 방울토마토같은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가며 담은 사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