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3/17

(3)
나의살든 고향은 꽃피는 계곡 봄에 만난 내고향 꽃피는 계곡 원동에 매화가 한창입니다. "나의살던 고향은 꽃피는산골" 이라는 노래가 저절로 나옵니다.울긋불긋 꽃대궐 차려진 계곡입니다. 따뜻한 햇빛아래 매향이 가득하고 앞뜰에는 기차가 달리며 바라보는 지척에 낙동강이 유유히 흘러 내리는 아름다운 내고향 원동입니다. 어제 일요일 원동에서 하루를 보내면서 담은 사진입니다. 아름다운 매화계곡 원동 순매원 일대.
홍매화(紅梅花) 사진 예쁜 홍매화(紅梅花)사진 홍매 또는 홍매(紅梅)화라고 하는 붉은 매화는 매화의 색깔별로 나눌때 말하는 종류이며 특별히 매화의 다른 종류는 아니다. 매화철에 하얀 매화나 약간 황색을 띄는 황매나 녹색깔에 가까운 맑은 느낌을 주는 청매도 있으며 유난히 붉은 홍매도 있는데 약간 붉은 빛이 연한 분홍빛나는 홍매도 볼 수 있다. 향기로 말할때 기품있고 은은한 향기를 매향이라고 하지요 매향이 가장 강렬한 종류는 청매이다. 꽃잎도 약간 크며 언듯 볼 때는 맑은 힌색이지만 멀리서 보면 연녹색을 약간 띄는것을 볼수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연분홍색갈나는 홍매가 좋지만 청매또한 매력적인 봄꽃이다.아래사진은 옅은 홍매화와 짙은 홍매화 두종류의 사진입니다. 홍매화(紅梅花)감상
낙동강 하이웨이 낙동강 하이웨이에 봄이 왔습니다. NackDongGang Highway 아름다운 낙동강 저전거길을 낙동강하이웨이로 명명해 봅니다. 어제 일요일 화창한 날씨에 원동 매화구경도 하고 낙동강 강안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도 했습니다. 강안에는 눈에 뛰게 사람들이 많습니다. 부산 부근 삼락공원이나 화명공원은 혜택받은 공원지역으로 이미 소문난 곳이지만 강안따라 북상하면 강물따라 끝없이 뻗어있는 자전거 도로는 가히 낙동강 하이웨이 입니다. 자전거 한번 원없이 탈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낙동강 굽이굽이 경치를 감상하며 쉬원한 강바람 맞으며 서울까지도 갈수 있지만 적어도 밀양이나 구미 까지는 도전해 볼만 합니다. 올봄에는 자전거타고 낙동강하이웨이 달려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