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1

(37)
장엄적멸도장(莊嚴寂滅道場) 가지산 석남사(石南寺) 장엄적멸도장(莊嚴寂滅道場) 가지산 석남사(石南寺) 늦은 오후 했살 맑은 석남사를 방문했다. 석남사 입구에서 일주문을 지나고 나타나는 긴 도보길은 운치가 좋습니다. 큰산 가지산 아래 깊은 석남사계곡은 언제나 고요하고 때로는 적막하기 까지 합니다. 붐비는 사찰보단 조용한 분위기가 좋아서 가끔 방문합니다. 그때 담아논 사찰사진 입니다.
본문상단 광고 본문상단 광고
아름다운 남동해(3)죽성포구 죽성포구-아름다운 남동해(3) 남동해안을 따라서 여행하며 담아논사진 3번째 입니다. 송정을 지나서 한참을 가다보면 죽성포구를 만납니다. 아늑하고 작은 포구와 바위해안은 전형적인 어촌이며 경관이 아릅답습니다. 방파제로 나가면 금방출어해서 잡은 멸치를 큰 가마솥에서 삶고 바닥에 말리는 것도 볼수 있습니다. 포구에는 작은 어선들이 깃발을 나부끼며 옹기종기 모여있고 잔잔한 항내에는 오리들이 자맥질을 하며 물장구를 치며 노는 포구의 풍경이 평화롭습니다. 죽성을 죽 돌아서 방파제를 들어가며 되돌아 보는 풍경은 평화롭고 아늑합니다. 등대도 예술적으로 만들어서 해안을 따라 가다보면 만나는 등대들은 하나같이 특색이 있는 예술품입니다. 먼 수평선이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작은 어선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
사찰의 뒤안 사찰의 뒤안 미처 보지 몯했던 것들을 발견하곤 합니다. 오래되고 빛바래서 사람들이 별로 찾지 않는 외진곳에 순수한 모습으로 망가저 가는듯한 선인들의 흔적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잘 보이지 않든 템플스테이 건물이 나무가 무성할땐 가리워저서 그냥지나치곤 했는데 겨울의 앙상한 가지 뒤로 우뚝서 있는 모습이 제대로 보인다거나, 사찰 뒷켠의 오래된 불사채의 문살이 퇴색되어 더욱 소중해 보이기도 합니다. 또 나무사이로 잊혀지고 있던 당간지주도 그옛날엔 이 사찰의 중요한 표지석이었을 것입니다. 이런 사찰사진들을 하나씩 담아 놓는 재미때문에 시간 날때마다 사찰탐방을 합니다. 범어사 당간지주
계절이 멈춰버린 계곡 원효암 가는길 계절이 멈춰버린 계곡원효암(元疇庵)가는길 나는 금정산 산행을 자주 하는 편이다. 금정산 등산로는 수없이 많으며 그 등산로 마다 특징이 있으며 특징마다 전부 경험해 볼만한 특색이 있다.오늘은 계절이 진행하다 멈춰버린 계곡을 소개 합니다. 금정산 등산로 중에서 가장 호젓한 산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계절이 진행하다 늦가을 어디쯤에서 멈춰버린 이 계곡에서는 지금이 한겨울이라는 생각을 할수 없을만큼 포근하고 호젓하고 자연스런 곳입니다. 원효암을 가지 않고 등산할 사람은 이 문을 들어 서지말고 오른편으로 가라는 표지와 함께 원효암으로 가는길을 들어가는 문이 정겹고 자연스럽습니다. 이 문을 들어서면 아직도 늦가을 어디쯤인것 같은 계절이 깔린 계곡을 걷게 됩니다. 자연석이 널려있고 낙옆수가 빽빽한 산길은 완만하며 외..
동래성과 복천동 고분(1) 봄날같이 따뜻한 겨울에 가야유물을 본다. 사진은 동래성 서문입니다. 한겨울이지만 포근한 날씨에 내려 쪼이는 햇빛아래 금방 마른 나무가지에서 잎이 솟아오를것만 같은 분위기입니다. 복천박물관 야외전시장을 거처서 동래성을 한바퀴 돌고난후 가야 유물을 관람했습니다. 볼수록 아름다운 가야유물은 현재의 어떤작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가야인들은 모두가 예술가였나 봅니다.유물하나하나가 작품이 아닌것이 없습니다. 뛰어난 미적감각과 해학적인 표현등 도저히 4세기경의 사람들이 만든것이라는게 믿기질 않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페이지 로딩속도 때문에 다이어트 한 것입니다. 복천박물관 동래성 서문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이제 대한이 지났는데 남도 부산의 날씨는 벌써 봄이 오는것 같은 포근한 느낌을 받습니다. ..
캐리비언 해적선 누리마루호와 해적들 누리마루호에서 만난 해적들 캐리비언 해적 잭스패로우와 후크선장Pirates of the Caribbean - Captain Jack Sparrow & Captain Hook 소설 이나 영화로 나온 인물이며 또 실제 인물이기도 한 키다리 존 실버(Long John Silver),후크 선장(Captain Hook), 잭스패로우 선장(Captain Jack Sparrow, 영화 ‘카리브해의 해적’의 주인공), 키드 선장(Captain Kidd), 블랙비어드(Blackbeard), 앤보니(Anne Bonny) 등등 에서 누리마루호에 보면 밀납으로 잘 만들어서 리얼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캘리비안 해적들은 영웅처럼 묘사되기도 하지만 사실 바다의 도둑 해적인데 각색되고 미화되기도 합니다. 캘리비언 해적선을 모티브로..
겨울산에서 만난 박새 겨울산에서 만난 박새 겨울산에서 박새가 먹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바짝말라서 먹을게 못되는것처럼 보이는 열매 부근에서 먹을게 있는지 살피고 있습니다. 겨울산에서 자주 만나는 박새는 사람을 별로 무서워하지도 않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보다 가까이에서 사진을 찍을수 있으며 포즈도 잘 잡아 줍니다. 나무가지 사이로 무슨 벌레가 있는지 연신 쪼아 대기는 합니다.백새는 텃새이며 낮은산 주변 인가언저리등에서 흔히 볼수 있는 새입니다. 이 새와 함께 같은 박새과의 색갈이 예쁜 곤줄박이도 함께 볼수 있기도 합니다. 겨울산 박새의 먹이 활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