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길걷기

기장 제1경 달음산(達陰山).

반응형

달음산(達陰山).

달음산(達陰山) 추천 등산코스 3개 중 제1코스인 옥정사-갈미산고개-옥녀봉-삼방향갈림길-달음산정상에서 원점회귀 하는 순으로 산행을 마치며 옥정사 탐방도 하고 여유롭게 하루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달음산은 해발 588m로 그리 높진 않지만 산행도는 여느 고산을 등산하는 것만큼 체력소모가 되는 산입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機張郡) 정관읍과 일광면 원리의 경계를 이루는 산인데 바다와 인접한 지형으로 해발고도가 별 손실 없이 그대로 적용된 산이기 때문에 체감 고도는 높은 편입니다.

 

달음산(達陰山)은 기장현 읍지(機張縣邑誌) 기록 1885에 취봉산(鷲峰山)으로 표기되어 있는 산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달음산 정상에 큰 바위가 독수리(鷲)가 바라보는 것 같다고 해서 취봉 또는 수리봉으로 불린 것입니다.
달음산은 달이 뜨는 산이라 하여 월음산(月蔭山)으로도 불리다가 달음산으로 바꿔 불리게 된 것으로 알려지지만
정확한 이유나 시대는 모릅니다.

달음산 정상 부근에는 거대한 주상 절리로 형성된 취봉과 옥녀봉이 멋집니다.

달음산은 부근 불광산(佛光山)과 함께 기장군 2대 명산입니다.

새벽이 오는 기장군이라고 말하곤 하는데 이 산이 햇빛을 제일 먼저 맞는다 하여 연유한 것으로 압니다.

기장 팔경으로 홍보하는 장소 중 제1 경이기도 합니다. 

달음산(達陰山).
달음산(達陰山).
달음산(達陰山).
달음산(達陰山).
달음산(達陰山). 정상석
달음산(達陰山). 정상석
달음산(達陰山) 주상절리
달음산(達陰山) 주상절리

2017/11/17 - [등산-길 걷기] - 청산녹수(靑山綠水), 홍산녹수(紅山綠水)

2014/06/06 - [자연-여행-풍경] - 등대가 있고 풍차가 있고 낭만도 있는 간절곶 여행.

2014/03/08 - [꽃- 접사- 정밀사진] - 매화(梅花) 예찬

2013/12/30 - [자연-여행-풍경] - 부산 백양산 삼광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