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동물-곤충

곤충이 만든 놀라운 작품

반응형

작은 곤충이 만든 놀라운 예술품

풀잎을 정교하게 말아서 집을 만든 이 곤충의 실력이 놀랍습니다.

기하학적으로나 물리적으로나 구조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완벽한 형태의 3면체를 만들었습니다.

풀잎의 가늘어지는 면에 딱 맞도록 풀잎의 끝 부분 정확한 위치에 만듭니다.


도저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한 풀잎 말이 입니다.
벌레집인지 벌레 알집인진 모르지만 아마도 어떤 벌레의 알 집일 것입니다.
확실히 몰라서 그냥 벌레집이라고 했습니다. 

 

자세히 보니까 접착제인지 실 같은 걸로 단단하게 붙였는데 비가 와도 바람이 불어도 이 작은 집은 끄덕 없군요.

누가 이 풀잎을 따내지 않는 한 흔들리기는 해도 부서지지는 않도록 간단하면서도 견고하게 만들었네요.

 

벌레 알집
벌레 알집
곤충 알집
곤충 알집

#벌레집 #풀잎집 #3면체풀잎집 #벌레가 만든 작품 #곤충이 만든 작품 #벌레가 풀잎을 말아서 만든 집 #벌레집 #벌레알집

 

 

 

사마귀(Tenodera angustipennis)

 

사마귀(Tenodera angustipennis)

사마귀(Tenodera angustipennis)사진 사마귀(Tenodera angustipennis)가 거만하게 폼을 잡고 자기보다 수천배 큰 사람에게 덤벼들 기세로 딱 버티고 있다. 그래서 이놈을 당랑거철이라는 고사성어가 생길 정

waboseyo.com

곤충접사 노린재

 

곤충접사 노린재

살아있는 곤충 접사는 생각밖으로 쉽지 않습니다. 자꾸 움직여서 찍고싶은 방향이 어긋나기 일수지요. 특히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서 비교대상물건이나 잣대를 갓다댈 경우에는 더합니다. 아래

waboseyo.com

곤충 접사 확대사진

 

곤충 접사 확대사진

노린재 마크로 사진작은 노린재를 200배 확대한 사진입니다. 작은것을 크게 찍어보면 평소에 보지못한것들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waboseyo.com

허물을 벗어 버리고 새 옷을 갈아입는 모습

 

허물을 벗어 버리고 새옷을 갈아입는 모습

풀숲의 경이로운 모습 카메라를 들고 풀숲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열심이 일하는 꿀벌들도 있고 방금 탈바꿈하여 새로 태어나는 생명체도 잇습니다. 곤충이 탈피를 하는 모습을 보면 경이롭습니

wabosey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