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강물처럼 바람처럼 Photo Blog

PHOTO Blog : River & Wind's Story.




나무아미타불 (南無阿彌陀佛).

나무아미타불은 나무(南無)와 아미타불(阿彌陀佛)의 합성어로서 산스크리트어 나마스(Namas)를 한자로 음역한 나무(南無)이며 
이는 귀의(歸依)혹은 의지(依支)한다는 뜻으로서 아미타불(阿彌陀佛)에 돌아가 의지(依支)함을 나타내는 불교적 말입니다.

아미타불(阿彌陀佛)에 귀의(歸依)하며 의지(依支)한다는 뜻으로 독송(외우는) 염불(念佛)하는 구음(口音)이기도 합니다.


아미타불(阿彌陀佛)은 서방 정토의 극락세계에 머물면서 불법(佛法)을 설하는 부처입니다.
 산스크리트 어로  amitabha Buddha를 한자로 음역한 글자입니다.


아미타불(阿彌陀佛), 무량광불(無量光佛) ,무량수불(無量壽佛)이며 서방극락세계(西方極樂世界)에
머물며 설법을 하는 부처님입니다,


아미타불은 무량광(無量光) 즉 셀수없이 많은 광명을 가진뜻의 산스크리트어 아미타바(Amitabha)와 무량수(無量壽)즉 헤아릴 수 없는 수명을 가진다는 뜻의 산스크리트어 아미타유스(Amitayus)의 두 원어를 한자 음으로 번역 즉 음사(音寫)한 것이며
산스크리트어와 한자를 일치 시킨것입니다.


무량광(無量光)은 완전한 지혜 즉 반야-보리를 뜻하고  무량수(無量壽)는 한없는 자비를 뜻한다.
그럼으로 아미타불은 
무량광(無量光)과 무량수(無量壽)의 두 덕성을 함께지닌 부처라는 말이며
언제나 중생을 구제하는 
구원불(久遠佛) 또는 구원미타(久遠彌陀) 구제불이시다.

아래의 사진은 어느 사찰에 세워진 나무아미타불 석각(
石刻)을 담은 사진입니다.


南無なむ阿弥陀仏あみだぶつ,南无阿弥陀佛((fójiào)nánwú'ēmítuófó)。

나무아미타불 (南無阿彌陀佛)SONY A-300 나무아미타불 (南無阿彌陀佛),南無なむ阿弥陀仏あみだぶつ,南无阿弥陀佛((fójiào)nánwú'ēmítuófó)。

나무아미타불 (南無阿彌陀佛).





신고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